배송지연으로 인해 쿠팡에서 경고와 함께 '판매중지'를 한다.

이렇게 되면 이제 쿠팡을 통해서는 이 상품을 판매할 수 없게된다.

판매자 입장에서, 쿠팡본사로부터 이런 경고조치를 받고, 상품판매가 강제로 중지를 당하면 처음에는 황당하기도 하며, 화가 나기도 한다.

왜냐면, 배송지연에는 여러가지 사정이 있기때문이다.

'목 마른 사람이 우물 판다'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다.

필요하다고 생각한 사람은 판매자 아닐까 싶다.

그렇다면, 중지 해지를 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보고, 이와 같은 상황을 다음에는 발생시키지 않게 하기 위한 방법들을 생각해봐야한다.

2가지 방법으로 다가가야한다.

1. 단기적 대응) 일단 쿠팡에서 보낸 메일 내용에 맞게 요청한 자료를 첨부하여 회신한다.

위 사진처럼 문제발생사유, 상품 정보 수정내역부분만 기입하면 된다.

기입도 콤보박스 목록에서 고르는 것이기 때문에 아주 쉽다.

2. 원론적 대응) 해당 상품 또는 전 상품의 출고소요기한(배송기한)을 1일이 아닌 3일로 수정해야한다.

일반적으로 배송지연에 걸린 이유는 '출고소요기한'을 1일 또는 2일로 해서 문제가 생긴다.

이 거 왜 해야하는지 회의감이 들기도 한다.

이런 문제를 감정적으로 대응하지않고, 이성적으로 대응해야할 필요가 있다.

또, 이걸 관리하는 직원은 쿠팡에서 주는 월급을 받고 하는 거지, 나에게 아무 감정도 없을 거다.

쿠팡 또한 신뢰감 있는 브랜딩을 쌓기 위해서 하고 있는 거다.

우리 모두 각자의 입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거다.

역지사지로 이해하고, 빠른 실행으로 대응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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